본문 바로가기

주식/증권/Hot이슈

중국 연구진 '신종 AI 사람 간 감염 가능성' 경고

중국 신종 AI 푸젠서도 발생…9개省 확산

<그래픽> 중국 신종 AI 감염 현황 (서울=연합뉴스) 이재윤 기자 = 27일 중국 신화망(新華網)에 따르면 푸젠(福建)성 위생청은
 전날 65세 룽옌(龍巖)시 주민 1명이 신종 H7N9형 조류 인플루엔자(AI)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힘에 따라
 H7N9형 AI 감염자 발생지역이 9개 성(省)으로 늘었다

 중국에서 신종 H7N9형 조류 인플루엔자(AI) 감염자 발생지역이 9개 성(省)으로 늘었다.

27일 중국 신화망(新華網)에 따르면 푸젠(福建)성 위생청은 전날 65세 룽옌(龍巖)시 주민 1명이 H7N9형 AI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환자가 접촉했던 37명에 대한 조사에서는 별다른 증세가 나타나지 않았다. 

푸젠에서 환자가 나오면서 신종 AI 감염지역이 상하이(上海), 장쑤(江蘇), 저장(浙江), 안후이(安徽), 허난(河南), 베이징(北京), 산둥(山東), 장시(江西) 등과 더불어 9개 성으로 늘었다.

신종 AI 발생지역이 지난 23일 산둥성에 이어 25일 장시성, 26일 푸젠성 등으로 비교적 빠른 속도로 확산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중국 장시성 신종 AI 감염자 확진 판정, 타이완도 긴장


 또한 전날 장쑤성에서 3명, 저장성과 장시성에서 각각 1명이 새로 신종 AI 환자로 확인됐다.

이로써 중국 전국에서 신종 AI 감염 환자는 118명으로 늘었다. 사망자는 24명이다. 

더욱이 신종 AI가 가금류 등의 배설물을 통해 공기 중에서 전파될 가능성이 있다는 주장까지 나오고 있어 노동절 연휴(4.29~5.1)가 감염 확산의 새로운 고비가 될 전망이다. 

한편 장쑤성은 신종 AI에 감염된 닭, 오리, 거위 등에 대한 살처분을 독려하기 위해 1마리당 10위안의 보조금을 지급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