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증권/신기술,신제품

갤럭시 알파 공개 '프리미엄급'…갤럭시노트4-아이폰6 곧 출시 '빅뱅


갤럭시 알파-갤럭시 노트4-아이폰6, 스마트폰 대격돌!




삼성전자 갤럭시 알파가 공개돼 스마트폰 시장에 빅뱅이 예상됐다.

13일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 알파를 공개했다. 갤럭시 알파는 메탈 프레임을 적용했으며 곡면 디자인을 사용했다. 두께는 6.7mm이고 무게는 115g으로 얇고 가벼워졌다. 


또 갤럭시 알파는 LTE Cat.6을 지원하고 옥타코어 AP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카메라는 1200만 화소로 후면 카메라와 21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적용했다. 베터리 용량은 1860mAh이다.


갤럭시 알파는 5가지 색상이 있으며 9월부터 전 세계 150여 개국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출고가는 아직 미정이다.


한편, 삼성전자가 다음달 15일부터 15일부터 28일 사이에 갤럭시 노트4를 출시할 것이란 예측이 나오고 있다.

또한 라이벌인 애플 역시 아이폰6 공개를 9월9일로 계획하고 있어 삼성전자와 애플의 스마트폰 격돌이 예상된다. 루카 매스트리 애플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아이폰6 출시일에 대해 "새로운 아이폰 모델은 올 후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힌 바 있다.


갤럭시 알파, 갤럭시 노트4, 아이폰6의 출시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갤럭시 알파-갤럭시 노트4-아이폰6, 셋 중에 무엇을 살지 고민이 된다" "갤럭시 알파-갤럭시 노트4-아이폰6, 삼성전자가 작심한 듯" "갤럭시 알파-갤럭시 노트4-아이폰6, 아이폰 노트 나오면 좋을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