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서/기업정보,뉴스

청담러닝,스마트클래스 솔루션 특허 등록으로 '교육 솔루션 기업' 위상 확고히

청담러닝,스마트클래스 솔루션 특허 등록으로 '교육 솔루션 기업' 위상 확고히


● 리스닝 실력 향상 돕는 스마트클래스 솔루션 특허 등록

● 듣고 싶은 부분 정확하게 찾아… 단순 편의성 아닌 '학습' 기반 주목
IT디바이스 활용 수업에 대한 학습효과 의문 해소 기대

교육기업 청담러닝(대표 김영화)이 ‘교육 솔루션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단순 IT디바이스 보급이 아닌 ‘교실’에 초점을 둔 스마트클래스 솔루션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청담러닝은 2012년 ‘교실수업 환경에서 스마트 단말기를 이용한 강사와 학습자들이 쌍방향 상호참여형 수업을 제공하는 학습 시스템 및 그 동작방법’과 관련한 특허 등록에 이어 최근 ‘사용자 단말에 멀티미디어 컨텐츠 재생을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방법 및 장치’에 대한 특허 등록을 마쳤다. 이는 러닝탭(learning Tab; 학습용 탭)에서 영어 듣기 실력 향상을 돕는 솔루션이다.

이처럼 청담러닝은 자체 기술력으로 스마트클래스 콘텐츠와 솔루션을 개발하고 이를 청담어학원 교실에 구현했다. 현재 약 2만 여명의 학생들이 학습용 탭 기반의 스마트클래스에서 학습하고 있으며 이는 현재까지 전 세계 유례없는 대규모 클래스로 알려져 있다. 청담러닝은 이러한 실제 상용화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글로벌 공교육 환경 등 글로벌 비즈니스를 추진 중이며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다.

이번에 등록한 ‘오디오 휠(Audio Wheel)’로 불리는 이 솔루션은 카세트 테이프 모양을 채택하여 오른 쪽 휠에는 재생 전 콘텐츠를 왼 쪽 휠에는 재생 후 콘텐츠를 배치하여 오른 쪽 콘텐츠가 왼쪽으로 이동되면서 오디오 콘텐츠와 관련된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이 동기화되면서 재생되는 기능이다.

특히,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디자인으로 학습자들은 터치 한번으로 다시 듣고 싶은 부분을 정확하게 찾아 학습할 수 있어 필요하지 않은 부분부터 다시 들어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 없는 반복 학습이 가능하다. 중요한 것은 ‘학습 방법론’ 기반이라는 점.

이에, 청담러닝 플랫폼 R&D 본부장 김준수 전무는 “IT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노동’ 그 자체 즉, 정보를 유저에게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피드백을 받는데 노력한다면, 스마트러닝에서는 그러한 과정을 ‘학습’으로 이해하여 콘텐츠의 특징을 살리고 바탕에 깔린 학습 방법론의 구현이 목표여야 한다” 라며, “청담러닝의 스마트클래스 솔루션은 이러한 목표 실현과 또한 학습동기부여 상승이라는 진정한 의미의 스마트러닝 관점으로 솔루션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번 오디오휠이 중요한 사례 중 하나다” 라고 덧붙였다.



청담러닝의 지속적인 스마트클래스 솔루션 특허 등록 사례는 태블릿PC 등 학습에 IT디바이스를 활용한다는 점 때문에 부모들이 학습효과에 대해 가지는 의문을 점차 해소시켜 줄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