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증권/섹터분석,산업

[섹터분석] 살인진드기 관련주

살인진드기 관련주

 살인진드기란?

살인진드기는 2009년~2011년에 중국에서 진드기 병을 발병시켰던 진드기로 이 살인진드기에게 물리면 사망률이 12.3%에 육박 할 정도로 위허함기에 살인진드기라 불리우게 되었습니다. 이 살인진드기는 일반적으로 집안에서 서식하지만 크기가 매우 작은 집먼지 진드기와는 종이 다르며, 살인진드기는 아직 미확인 종이라고 합니다. 또한 살인진드기는 거미와 같이 성충은 다리가 8개 이고 배가 크며, 각각 성장 단계별로 불환전한 변태를 한다고 합니다.


▶살인진드기의 특징

- 살인진드기의 특징을 살펴보면 작은 진드기에 반해 이빨이 있다는 것과, 외관에 털이 적게 나와있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으 며, 피를 빠는 흡혈시 바이러스를 매개하여 "중증 열성 혈소판 감소 증후군"과 같은 전염성 질병을 일으킵니다.

▶진드기의 예방 방법
- 벌초, 풀밭 등의 지역에서의 활동 시에는 옷이나 몸에 벌레 퇴치약을 뿌려 해충, 독충 등의 접근을 차단하여야 하며, 어쩔수 없 이 풀밭에 들어가게 될경우 긴 옷을 입고 옷 끝을 양말속에 넣고 작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풀밭위에 옷을 말리거나 들쥐 와 같이 야생 동물과의 접촉을 피하고, 풀밭에 눕는 행위, 자는 행위를 자제해야 합니다. 또한 고인 물에 손, 발을 담그지 않도록 유 의해야 하며, 작업을 해야 할 시에는 손, 발의 상처 유무를 확인하고 장갑, 장화 등과 같은 보고구를 착요하여 예방을 해야합니다.

▶ "중증 열성 혈소판 감소 증후군"
- 현재 살인진드기로 인해 발병되는 "중증 열성 혈소판 감소 증후군"은 발병이 되면 고열과 함께 구토, 설사와 심한경우 혈소판 이 줄어들어 장기의 손상을 가져오며, 이에 따라 생명까지도 위험해 질수 있는 병으로서 아직까지 치료제가 발명되지 않아 사전에 미리 예방을 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진드기  관련기사 ▼

[2013/05/02] 목숨 앗아간 '살인 진드기' 국내서도  확인
[2013/05/02] 일본 7 사망 '살인 진드기' 국내 서식 확인
[2013/05/02] 中日 '살인진드기' 국내서도 발견…질병당국, 주의 당부
[2013/05/02] '살인 진드기' 바이러스 국내서도 확인(종합)
[2013/02/13]  살인 진드기 비상 '공포 확산'‥한국도 조사


[섹터분석-분류] 살인진드기 관련주

※  본 내용의  제공되는 정보는 참고사항이며, 최종판단은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