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증권/신기술,신제품

T맵 좋은줄 알았지만…이런 기능까지?

T맵 좋은줄 알았지만…이런 기능까지?
SK플래닛, 터치없이 목소리로 길 찾는 4.1버전 출시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터치없이 목소리만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음성명령 기능이 추가돼 더욱 강력해진 T맵 업데이트 패키지를 포함한 T맵 4.1버전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T맵은 경로검색, 주행안내, 경로변경, 주행종료 등 사용자가 많이 사용하는 40여 가지 명령어를 선정해 모든 화면 혹은 특정 화면에서 명령어를 말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음성명령 기능을 켜기 위해서는 T맵 실행 중 어느 화면에서든 `티맵아'혹은 `내비야' 라고 부르면 된다. 이후 3초 안에 원하는 기능의 명령어를 말하면 자동으로 해당 기능이 작동된다. 예를 들어 T맵을 실행하고 "티맵아, 집으로"라고 말하면 입력해둔 집 주소로 바로 길안내를 시작하게 된다.

또한 실시간 출발ㆍ도착시간 안내 기능인 타임머신에 스케줄러 기능을 더한 `타임머신 스케줄' 기능도 추가됐다. 타임머신 스케줄 기능을 선택해 사용자의 스케줄과 목적지를 달력에 미리 등록해 놓으면 교통예측 정보를 토대로 사용자에게 목적지로 이동해야 할 출발시각을 알람으로 미리 알려준다.

이외에도 문자가 수신된 경우 화면 전환 없이 T맵 화면 안에서 수신된 SMS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팝업SMS 기능과 HUD(헤드업 디스플레이), 지도 예약 다운로드, 표지판 음성안내 스트리밍 지원 등 사용자 편의기능이 대폭 추가됐다.

김후종 SK플래닛 LBS사업부장은 "T맵은 1700만 T맵 사용 고객들의 데이터를 분석해 더 혁신적인 기능 개발 및 업데이트를 끊임없이 제공함으로써 대한민국 최고 모바일 내비게이션의 고객만족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