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서/IT

4명이 동시에 채팅·화상대화를?

에어라이브코리아는 세계 어디서나 채팅과 동시에 화상대화를 할 수 있는 ‘페이스채팅(Facechat)’ 기능이 탑재된 모바일 앱 ‘에어라이브’를 출시했다.

모바일 무료앱 ‘에어라이브’ 출시

‘에어라이브’는 글이나 사진은 물론 영상을 모바일과 웹을 통해 유통·확산시킬 수 있는 소셜 기반의 멀티미디어 플랫폼이다. 한국어와 영어·일어 버전으로 출시됐으며 영상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됐다. 특히 여러 명과 함께 화상 대화를 할 수 있는 ‘페이스채팅’ 기능이 눈에 띈다.

‘페이스채팅’은 다른 메신저 서비스처럼 채팅의 기본 기능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화상 대화가 가능한 서비스다. 실시간으로 최대 4인이 동시에 얼굴을 보며 음성 대화와 채팅이 가능하고, 화상 대화를 하지 않는 사람들은 4인의 영상 통화를 보고 들으며 채팅창에서 함께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무료 앱이기 때문에 별도의 통신료가 들지 않는다. 



일상을 모바일로 촬영하고, 실시간으로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는 라이브 방송 기능도 있다.

‘타임라인’은 내 스토리를 통해 올려진 글·사진·영상 등이 노출되고, ‘좋아요’와 댓글·퍼가기를 통해서 나와 맺어진 친구들과 공유하며 실시간으로 친구들의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내 영상 폴더에 저장된 영상과 함께 하고 싶은 이야기를 친구들에게 보낼 수 있는 영상 쪽지 기능과 내 폰에 있는 사진으로 멋진 효과와 음악을 삽입해 아름다운 사진 영상을 만들 수 있는 기능, 10초간 짧은 영상을 나누어 찍어 타임라인을 통해 공유할 수 있는 10초 영상 등 다양한 영상 관련 기능들이 포함돼 있다.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웹과 iOS(아이폰) 버전은 11월 중 오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