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증권/섹터분석,산업

[섹터분석] SSD 관련주

  SSD 관련주

■ SSD는 다음을 가리키는 말이다.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 컴퓨터의 보조기억장치중 하나 (Solid-state Drive)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olid State Drive)의 영문 머리글자를 딴 약자이다.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와 비슷하게 동작하면서도 기계적 장치인 HDD와는 달리 반도체를 이용하여 정보를 저장한다. 임의접근을 하여 탐색시간 없이 고속으로 데이터를 입출력할 수 있으면서도 기계적 지연이나 실패율이 현저히 적다. 또 외부의 충격으로 데이터가 손상되지 않으며, 발열·소음 및 전력소모가 적고, 소형화·경량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플래시 방식의 비휘발성 낸드플래시메모리나 램(RAM) 방식의 휘발성 DRAM을 사용한다. 플래시 방식은 RAM 방식에 비하면 느리지만 HDD보다는 속도가 빠르며, 비휘발성 메모리를 사용하여 갑자기 정전이 되더라도 데이터가 손상되지 않는다. DRAM 방식은 빠른 접근이 장점이지만 제품 규격이나 가격, 휘발성이라는 문제점이 있다.

2008년 128GB에 이어 256GB의 대용량 SSD가 개발되면서 노트북PC나 데스크톱PC에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비싼 가격 문제를 해결한다면 HDD를 대체할 차세대 저장장치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네이버 지식백과] SSD [Solid State Drive] (두산백과)


■ SSD의 장점1

1.내구성: SSD는 HDD와 다르게 물리적 장치가 필요없어 내부구조가 단순하여 내구성이 HDD보다 뛰어나다.
그리고 장치의 사용기간도 HDD에 비하여 길다.
2.무게: 내부구조가 단순한 만큼 그 크기와 무게 또한 HDD에 비해서 작고 가볍다.
3.비용: 기가바이트당 가격(price/gigabyte)은 여전히 SSD가 높다. 하지만 사용할 수 있는 기간과 
그 기간동안 절감
되는 전기, 그리고 빠른 속도로 인한 생산성을 감안한다면 1개의 SSD는 100개 HDD의 효용과 같다.
4.소음: 물리적인 장치인 HDD에 비해 전자장치인 SSD의 소음은 확연한 차이를 보여준다. 
■ SSD의 장점2


5.속도: 당연한 SSD의 승리다. 아래 그래프는 시간을 나타내므로 속도가 빠를 수록 시간이 짦을을 보여준다.
현재 HDD 사용자도 하드만을 SSD로 교체하는 것만으로 속도의 2배 향상을 체감할 수 있을 정도이다.
6.온도: 물리적 장치인 HDD는 디스크의 회전과 같음 움직임으로 인하여 마찰이 발생하는 등 발열을 일으키는 요소가 많다.
 그에 반해 SSD는 발열적 요소가 극히 제한적이다. 
7.전력: 사용되는 전력도 SSD가 훨씬 적다. 물리적 장치를 구동시키기 위해 HDD는 더 많은 전력을 사용한다.
출처:http://blueconomy.tistory.com/6 

[섹터분석] SSD 관련주
※  본 내용의  제공되는 정보는 참고사항이며, 최종판단은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상기 게시물의 저작권에 대한 사항은 리턴투자(ReturnTooza)에 있으며, 

사전 승인 없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경우, 관련 법령에 의거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종목선택이나 투자에 대해서는 투자자 자신의 책임하에 있으며, 본 자료를 근거로 행해진 거래에 대해서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리턴투자(returntooz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