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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매장내 알림 서비스 ‘아이비콘’ 개시



애플, 매장내 알림 서비스 ‘아이비콘’ 개시

애플이 이용자의 자사 매장 내 위치에 따라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아이비콘’ 서비스를 6일(현지시간) 미국 254개 애플스토어에서 시작했다.


아이비콘은 근거리무선통신기술(NFC)로, 애플 스토어에 방문한 고객들의 위치에 맞는 제품과 이벤트 등을 보여주는 서비스다. 


예컨대 아이폰이 진열된 테이블 옆을 지나가면 고객 아이폰에 대한 현재 업그레이드 가능 여부와, 보상판매 옵션 등과 관련된 메시지가 휴대폰 화면으로 전송해주는 방식이다. 


제품과 연관된 동영상이나 개인화된 쿠폰, 사회관계형서비스(SNS)까지 확인할 수 있다.


미리 파악된 사용자의 구매습관과 희망 제품 정보 등도 전해준다. 고객의 위치와 동선에 따라 적절한 정보를 보내주는 셈이다. 


다만, 미리 지원하는 응용소프트웨어(앱)을 내려 받아 설치한 다음, 위치정보 수집에 동의해야 한다.


애플측은 NFC를 활용한 지불결제 기능도 조만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