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서/IT

MS, 윈도10 프리뷰 두번째 업데이트

MS, 윈도10 프리뷰 두번째 업데이트


마이크로소프트(MS)가 윈도10 테크프리뷰 버전의 두번째 업데이트를 배포했다.
 
12일(현지시간) 미국 지디넷에 따르면, MS는 이날 윈도10 테크니컬프리뷰에 대한 두번째 빌드(9879)를 배포했다. 첫번째 업데이트 빌드(9860) 배포 후 3주일 만이다.
 
윈도10 테크프리뷰를 다운로드받아 설치한 테스트참가자는 PC설정의 업데이트에서 프리뷰빌드에 들어가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 윈도10 테크니컬프리뷰 시작메뉴


두번째 윈도10 업데이트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에 약간의 변화가 생겼다. 윈도10 사용자는 작업표시줄의 검색과 태스크뷰 버튼을 감출 수 있다. 마우스 포인터를 작업표시줄에 두고 우클릭하면 된다.
 
파일탐색기 홈 영역에 아이템을 핀고정할 수 있다. 창 왼쪽 상단의 앱 설정메뉴는 점세개(…) 모양에서 가로줄 세개를 겹쳐 쌓은 모양으로 변경됐다.
 
또한 지난주 테크에드유럽2014에서 공개했던 터치패드 제스처를 포함시켰다. 스냅어시스트 제스처라 불리는 이 기능은 복수의 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 유용하다.
 
MS는 윈도10 테크프리뷰에 대한 올해 마지막 업데이트라고 밝혔다. 올해말 마이너한 버그수정 패치만 배포된다. 
 
MS는 또 윈도10 컨슈머프리뷰와 ARM 및 인텔 기반 소형 태블릿을 내년초인 1월경 공개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윈도10 테크프리뷰는 지난 10월 1일 처음 공개됐다. 윈도10 테크프리뷰는 돌아온 시작 메뉴, 태스크뷰, 데스크톱 화면에서 실행되는 메트로스타일/윈도스토어앱 기능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후 시행된 첫 업데이트에서 검색과 알림센터 기능이 추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