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증권/Hot이슈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주요 음원차트 1위 싹쓸이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주요 음원차트 1위 싹쓸이멜론, 지니, 벅스 등 10개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1위


http://www.greenpost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97





서태지의 9집 타이틀곡 '크리스말로윈'이 공개 직후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서태지는 16일 자정에 크리스말로윈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 곡은 공개 직후 4시간만에 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엠넷닷컴, 달콤뮤직(다날), 현대카드뮤직, 삼성뮤직, 소리바다 등 10개 음원사이트에서 걸스데이, 악동뮤지션, 김동률 등 경쟁자들을 제치고 실시간차트 1위에 올랐다.

곡에 대한 반응도 뜨겁다. 누리꾼들은 "대박이다", "예상 못했는데 충격적이다", "첨엔 뭔가 싶었는데 자꾸 들을수록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면 가사가 제대로 들리지 않는다는 지적도 나왔다. 서태지의 발음이 뚜렷하지 않은데다 음악 소리에 묻혀 가사가 들리지 않는다는 것.

가사 전달 문제를 지적한 누리꾼들은 "알아들을 수가 없다", "가사집을 보면서 들어도 뭐라고 하는지 모르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크리스말로윈은 하우스 비트에 트랩과 덥스텝의 그로울 등 다양한 음악 장르 특성이 혼합된 곡이다. 또 "애초부터 네 몫은 없었어 아직 산타를 믿니 밤새 고민한 새롭게 만든 정책 어때 겁도 주고 선물도 줄게" 같은 가사를 통해 서태지 특유의 사회 비판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서태지 측은 "크리스마스 산타와 할로윈 괴물이라는 선과 악의 정형화된 이미지와 역할을 뒤집어, 세상에 숨겨진 진실을 이야기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