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증권/D-day 스케줄

세계 최대 가전쇼 CES2017 1월5일~8일

세계 최대 가전쇼 CES2017  1월 5일 ~ 8일

미리보는 CES 2017  
C2017년 1월 5일 ~ 8일 ‘CES 2017’ 개최 
이번 CES의 핵심적 주제는
1) 자율주행차, 2) 차세대 디스플레이, 3) 스마트홈, 4) 인공지능 플랫폼 활성화 

CES 2017의 가장 큰 화두는 자율주행 자동차가 될 전망. 특히 반도체 칩셋 업체 
인 Nvidia는 CES 기조연설을 통해 자율주행 기술 방향을 제시할 예정으로 알려져있음

-혼다, 감정엔진 탑재 자율 전기차 'CES 2017'에 선봬.

혼다는 ‘CES 2017’에 ‘협력적 이동 생태계(Cooperative Mobility Ecosystem)’를 테마로 참여한다.  
이번에 발표하는 뉴V는 EV(전기차) 커뮤터 형식의 컨셉카다.  
이 자동차는 자율운전 기능을 제공하며, 기계 스스로 감정을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소프트뱅크그룹 산하 코코로 SB가 개발한 감정 엔진을 탑재했다.

-현대차 콘셉트카 아이오닉 자율주행 선보일것.
현대차의 첫 자율주행 전기차인 아이오닉 일렉트릭의 도로 시연도 계획




-현대차는 이번 2016 LA 오토쇼에 1544㎡ (약 467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아이오닉 일렉트릭 자율주행차 1대(Press Day만 전시) 
▲아반떼 등 승용 7대 ▲싼타페 등 RV 4대 ▲쏘나타 PHEV 등 환경차 5대 
▲투싼 NFL 등 쇼카 2대 등 총 19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델파이와 모빌아이는 2017 CES에서 가장 넓은 전시장을 꾸민다.
 자동차 부속품, 통신 및 인프라, 차량 기술, 무선 서비스 및 장치 등 8개의 카테고리로 나뉜다. 또한 델파이와 모빌아이는 라스베이거스 거리 10km를 달리는 자율주행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출처 : 델파이, 모빌아이


▶패러데이 퓨처
패러데이 퓨처, 테슬라 잡을 전기차 선보인다··· 
내년 1월3일 공개 예고 


▶차세대 디스플레이  
▷3세대 퀀텀닷 TV 공개 예정  


CES 2017에 등장하는 차세대 TV는 어떤 모습일까. 
우선 삼성전자는 색 표현 기술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3세대 퀀텀닷 TV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지금까지 TV 색 표현은 평면적이었다. 내년에 선보일 차세대 퀀텀닷 TV는 입체감을 가질 정도로 풍부한 색을 표현할 수 있다. 명암비도 대폭 개선해 최고의 TV가 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새로운 형태의 OLED TV를 전시용으로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전자업계는 가장 유력한 제품을 롤러블(접을 수 있는) OLED TV로 내다본다. 당장 상용화하긴 어렵겠지만 기술력을 보여준다는 측면에서 롤러블 TV를 선보일 것이란 관측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퀀텀닷 진영은 기술력 강화, OLED 진영은 시장점유율 확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시장 주도권 확보를 위한 양쪽 진영의 대결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  본 내용의  제공되는 정보는 참고사항이며, 최종판단은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