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증권/섹터분석,산업

[섹터분석] 스마트카 관련주, 무인자동차

  스마트카 관련주, 무인자동차 관련주




 스마트카란 첨단 컴퓨터와 통신·측정기술 등을 이용해 자동차의 안전성과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인 자동차를 말한다.
사람이 직접 운전하지 않고도 자동차가 스스로 주행하는 무인 차량은 스마트카의 이상적인 모델로 꼽힌다. 
구글의 경우 이미 카메라와 위성항법장치(GPS)를 이용해 자동차가 스스로 위치를 파악하고 속도를 조절하는 무인 자동차를 시험 운행하고 있다. 이에 국내 업체들도 스마트카 개발에 뛰어든 것이다.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지능형운전자보조시스템(ADAS) 핵심 
: ADAS 기능은 소프트웨어적으로 작동한다. 영상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사용자에게 전달
-차선이탈경보시스템(LDWS, Lane Departure Warning System)
-스마트크루즈컨트롤(SCC)
-자동긴급제동(AEB),원근감을 인식할 수 있어 긴급자동제동(AEB) 

AEB는 다른 차량 또는 보행자 등과 같은 전방 장해물의 충돌방지/완화를 위해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넣는 충돌 방지 시스템이다. 이 기능은 차량 전방 센서에 의존해 도로 전방을 조사하고, 잠재적 교통 상황과 직접적인 장해물로의 위협을 예측할 수 있으며, 물체의 상대 속도, 궤적 및 위협 정도를 파악할 수 있다. 가령 운전자가 충돌 상황에서 무대응 시 센서가 이를 감지해 충돌 완화/방지를 위해 브레이크를 동작할 수 있다.

-전방 추돌 경보시스템(FCWS, Forward Collision Warning System)
-앞차 출발 알림(FVSA, Front Vehicle Start Alert) 

<인포테인먼트 기능이 접목된 스마트 카의 주요 기능>





<볼보의 자동 브레이크 기능 - 자동비상제동장치, 출처 - 볼보 유튜브>

<보쉬의 자동 속도 제어 장치 - Adaptive Cruise Control, 출처 : 보쉬 유튜브 >

 ■ 관련 포스팅 



 [섹터분석] 스마트카 관련주, 무인자동차  관련주


 상기 게시물의 저작권에 대한 사항은 리턴투자(ReturnTooza)에 있으며, 

사전 승인 없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경우, 관련 법령에 의거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종목선택이나 투자에 대해서는 투자자 자신의 책임하에 있으며, 본 자료를 근거로 행해진 거래에 대해서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리턴투자(returntooz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