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증권/신기술,신제품

갤럭시S6 무선충전… 삼성전기 자기유도방식 기술 탑재 유력

갤럭시S6 무선충전… 삼성전기 자기유도방식 기술 탑재 유력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S6에는 무선충전 기술이 탑재된다.

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갤럭시S6에는 자기유도방식의 무선충전 기능이 도입된다.
그동안 갤럭시 시리즈에 삼성전기의 충전기술이 적용돼 온 것을 고려하면, 이번에도 삼성전기의 충전기술이 탑재되는 것이 유력하다. 


삼성전기는 자기유도방식과 자기공진방식의 무선충전 기술을 가지고 있다. 이 중 충전효율이 높고 모바일 중심으로 이미 시장이 열려 있는 자기유도방식이 갤럭시S6에 적용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외에 갤럭시S6의 세부사양은 화면은 5인치 QHD(1440X2560)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화면을 더 키울 경우 갤럭시 노트(5.7인치)와의 시장이 겹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프로세서는 삼성의 엑시노스 7420을 주력으로 탑재한다. 다만 글로벌 물량이 많은 것을 고려, 일부 국가 모델에는 퀄컴의 칩을 섞어서 출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 밖에 2000만 화소 후면 카메라ㆍ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3GB램, 안드로이드 5.0 등이 탑재된다. 


삼성전자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5’ 전시회 개막 전날인 다음달 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갤럭시S6를 공개한다.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0748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