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관련주 |
우리 저출산·고령화는 다른 나라에 비해 단기간에 급격히 나타나고 있다.
인구학자들은 2002년 이후 태어난 '한 해 출생 40여만 명' 세대가 결혼 적령기로 들어서는 2030년 이후엔 신생아가 20여만 명으로 떨어진다고 한다. 60년 만에 5분의 1로 줄어든다는 얘기다. 섬뜩하기까지 하다.
우리 사회 생산가능인구(15~64세)는 올해 3763만명으로 정점을 찍고 내년부터 줄기 시작한다. 2020년부터는 매년 30만명씩 생산인구가 준다. 사회 생산력과 성장력이 저하된다는 의미다.
정부가 저출산을 해결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나선 것은 2006년이다. 10년간 81조원을 투자했지만 출산율은 더 떨어졌다. 탁상행정을 편 탓이다. 젊은이들 일자리, 주택, 사교육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저출산은 막을 수 없다.
▶저출산 추세 심각... OECD 최하위 수준
2014년 출생 통계(확정치)’에 따르면 지난해 총 출생아 수는 43만5400명으로
전년(43만6500)보다 1100명(0.2%) 정도 감소
OEDD 주요 국가별 합계 출산율▲
시도별 인구비율 전국지도▲
<제3차 저출산·고령사회기본계획(2016년~2020년) 2017년도 정부예산(안)>▲
2017년도 예산 분야별 재원 배분 ▲
<2017년 저출산 집중 지원책>
저출산 극보지원▲
[저출산 관련주,저출산 테마주]
분 류 | 업체명 | 관 련 내 용 |
의류 | 아가방컴퍼니 | 유아용 의류 및 완구류 제조 전문 |
제로투세븐 | 유아동 의류 및 용품 제조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 | |
윌비스 | 여성및 유아 위생용품 브랜드인 자연생각을 통해 출산용품 판매 | |
쌍방울 | 중국 3대 유아용품 매장 베베숑에 자사제품 공급. | |
유아용품 | 한솔PNS | 자회사 마더비(19.9%) 라스칼캐리어 젖병, 젖병솔,젖병 손잡이, 유아용품 판매 |
보습제 | 보령메디앙스 | 스킨케어, 수유용품, 완구발육용품 등을 판매하는 유아토털문화기업 |
네오팜 | 아토팜을 포함한 유아, 병원용보습제 생산, 판매 | |
기저귀 | 모나리자 | 중국 유통기업과 유아용 기저귀 판매 |
락앤락 | 유아 기저귀(바오송이) 내열유리 젖병 판매 | |
깨끗한나라 | 화장지류, 미용티슈류, 기저귀류, 생리대류 등 제조, 판매 | |
한진피앤씨 | 일회용 기저귀의 커버, 생리대의 커버로 사용되는 통기성필름 판매 | |
분유 | 매일유업 | 조제분유, 이유식, 시유 등을 판매 |
남양유업 | 분유, 시유, 발효유, 치즈등 유가공제품 및 카페믹스, 음료제품 등 생산, 판매 | |
롯데푸드 | 파스퇴르우유 인수 | |
일동제약 | 계열사인 일동후디스를 통해 분유 및 영유아제품 생산, 판매 | |
캐릭터 | 레드로버 | 애니메이션, 콘텐츠, 전시문화 사업 영위 |
오로라 | 캐릭터 디자인 전문기업으로 캐릭터 디자인을 개발하여 캐릭터 완구를 상품 판매 | |
손오공 | 캐릭터 애니메이션, 완구 및 게임을 주 사업으로 영위 | |
대원미디어 | 만화, 애니메이션 콘텐츠, 종합 엔터테인먼트 사업 영위 | |
교육 | 삼성출판사 | 유아동 출판물이 주력인 출판사 |
웅진씽크빅 | 영아, 유아, 초등학생 학습지와 교구렌탈 서비스 | |
대교 | '눈높이' 브랜드를 가진 국내 학습지 점유율 1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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